퀵 링크 1 퀵 링크 2 퀵 링크 3 퀵 링크 4 해피빈
[무지개식탁] 인기만점 메뉴 "코다리조림&오이소박이"
작성자 ㅣ 관리자
2026-06-23
조회수 ㅣ 19

오늘 무지개식탁에서는 코다리조림과 오이소박이를 함께 만들어보았습니다.

 

이번 메뉴는 지난 시간 참여자들이 직접 제안한 메뉴인데요.
“다음에는 코다리조림 해요!”, “오이소박이도 만들어 먹고 싶어요.”라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주셨던 만큼 기대가 큰 시간이었습니다.

 

오이소박이는 오이에 칼집을 내고 그 사이사이에 양념소를 넣어야 하는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었지만,
참여자들은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양념을 채워 넣으며 맛있는 오이소박이를 완성했습니다.

 

코다리조림 역시 무와 함께 양념이 잘 배어들 수 있도록 끓이며 만들었고,
조리하는 내내 “냄새가 너무 좋다.”, “빨리 먹어보고 싶다.”는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. ☻

 

소감을 나누는 시간에는 한 참여자가 큰 목소리로

“나는요. 여기 오는 날이 기다려지더라고요. 오늘도 시간 맞춰서 달려왔어요.”

라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.

 

그 한마디에 참여자들과 청년강사 모두 웃으며 공감했고,
무지개식탁이 단순한 요리활동을 넘어 함께 만나고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
 

앞으로도 무지개식탁은 함께 요리하고 나누며 관계를 이어가는 따뜻한 식탁이 되어가겠습니다. ♥

 

담당: 복지이음팀